...

반응형


집에 라즈베리파이 제로가 놀고 있어서

뭘해볼까 하다가 유명한 레트로파이 깔아서 게임기를 만들어봤습니다


레트로파이 이미지 다운 및 설명은 아래 Wiki에 아~~주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github.com/retropie/retropie-setup/wiki/First-Installation



실행화면입니다 

너무 직관적이고 편한 인터페이스라 너무 쉽습니다 

그냥 켜기만 하면 되니 너무 좋네요



N64 게임 몇개를 돌려봤는데요 

제로에서는 너무 느려서 못할 정도입니다



그냥 어떤 느낌인지만 볼려고 돌려봤습니다

제로에 레트로파이를 깔 경우 안되는 게임이 너무 많습니다

MAME 게임도 반이상 안되는 느낌이고

네오지오의 경우 겨의 안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MAME 게임은 많이 돌아가는거 같은데

제가 너무 좋아하는 세이브 축구는 안되네요 ㅠㅠ

다 안되도 세이브 축구만 되면 되서 어떻게든 해볼려고 했는데 결국엔 실패 했습니다


Recalbox도 깔아봤지만 잘 안되네요


제로에선 Recalbox가 게임이 더 많이 돌아가는거 같은데

제로에선 네트워크만 연결하면 뻗어버리네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레트로파이로 돌아왔네요


제대로 즐기실려면 라즈베리파이2 이상은 되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게임패드도 샀는데 생각보다 작동은 잘하네요

라즈베리파이3를 하나 사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