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심심해서 이것저것 해볼까 해서 라즈베리파이 제로를 샀네요


라즈베리파이3에 XBMC 깔아서 어머니 영화 같은거 보게 해드렸는데 잘 안보셔서 형이 가져가 버렸고


싼맛에 제로를 구입하게 됐네요



근데 이게 micro USB 밖에 없어서 이런 어댑터 같은걸 사야 키보드 마우스 둘다 꽂을수 있네요


특별히 이걸로 뭐 만들게 아니라 공부하실거면 라즈베리파이2나 3가 훨씬 나을듯 합니다


이것저것 사다보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아 위의 제품은 이더넷도 연결할수 있는 제품인데


그러고 보니 이더넷 테스트는 못해봤네요^^;



라즈베리파이 사면서 이걸 어디다 쓰지 생각하다 요즘 파이썬 공부하니 조그마한 LCD 하나 있으면 들고 

다니면서 간단히 파이썬 할수 있을까 해서 알리에서 싼(30달러정도?) LCD 하나를 샀는데

화면은 잘 나오는데 색이 별로 안좋네요

보이는 버튼들 뭐지해서 눌러봐도 반응이 없길래 뜯어봤더니 그냥 모양만 있는거더라고요



라즈베리OS에서 기본 포함되어 있는 파이썬 게임중 하나 실행해 봤는데 잘되네요



기본으로 파이썬이 깔려 있어서

터미널에서 간단히 테스트 해봤습니다

3D프린터만 있으면 쪽보드 하나 만들고 USB 허브등 넣어서 휴대용 콘솔하나 만들수도 있겠네요


인터넷 보니 어떤분은 버튼등 연결해서 마인크래프트 게임기 만든분도 있던데

잘 활용하면 재밌게 사용할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