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맥북 에어를 사용 중인데 펌웨어와 하드웨어 개발할 때는 아무래도 윈도우가 편하다 보니

저렴하고 스펙도 나름 괜찮은 ideapad를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특별할 건 없고 매뉴얼, 파워, 본체, 그리고 hdd 확장을 위한 커넥터가 들어있습니다

 

 

 

게임도 안 하고 오로지 하드웨어, 펌웨어 개발과 유튜브 정보만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생각보도 엄청 빠르네요

집에서 별 무리 없이 잘 쓰고 있는 데스크탑이 AMD RYZEN 2400G인가 그런데 그것보다 쾌적한 느낌이네요

화면도 15.6인치라 맥북에어보다 커서 좋고 메모리도 기본 16g에(확장은 안되는 거 같네요)

hdd도 nvme고 가격이 비해 좋네요

 

 

 

카메라는 720이라 화잘이 별로인거 같은데 거의 쓸일은 없을 거 같고

프라이버시를 위해 물리적으로 막을수도 있습니다

 

 

 

왼쪽에는 파워 dc잭와 PD 지원 되는 USB C 단자, hdmi단자와 3.5파이

 

 

 

우측에는 USB 3.2 단자 2개와 sd 슬롯이 있습니다

웬만한 건 다 지원합니다

사용 중인 맥북에어가 2020년 버전인데 이건 유튜브 볼 때 버벅임도 좀 있고 노트북도 엄청 뜨거워지는데

이놈은 엄청 쾌적합니다

맥북에어는 iOS 앱 개발할 때만 쓰고 이놈이 주력이 될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