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집에 안쓰는 예전 노트북이 있어서 뭘할까 하다가

 

부팅시 자동으로 게임기로 띄울려고 Batocera를 깔아봤습니다

 

이미지를 Hdd에 통채로 구워버리면 되서 쉽게(Hdd를 분해해야 될수도 있지만) 할 수 있습니다

 

https://batocera.org/

 

Batocera.linux

Features Themes, Shaders, Bezels, Rewinding ... and much more to discover!

batocera.org

 

 

바토세라 홈페이지 가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x86/64 뿐만 아니라 라즈베리파이, 하드커널 보드등 많은 플랫폼을 지원해서 쉽게 게임기를 만들어 볼수도 있겠네요

 

케이스만 만들면 월광보합 같은 게임기도 금방 만들겠네요

 

이미지를 설치하면 기본 롬도 몇개 들어있어서 바로 부팅해서 실행해 볼수 있습니다

 

Kodi도 깔려 있어서 영화 플레이어로도 쓸수 있을거 같고 꽤 좋네요

 

 

 

너무 옛날 노트북이라 2d 게임은 문제없이 돌아가는데 3D 게임은 버벅이네요

 

조금만 성능이 괜찮은 노트북이면 왠만한 게임은 다 돌아가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