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샤오미 ROSOU 선풍기를 분해 해봤습니다

 

 

 

나사만 잘 풀어주면 분해하는건 어렵지 않네요

 

 

 

제어기판 부분입니다

 

 

 

 

 

회전 부분을 담당하는 모터는

35byj46 스텝모터를 사용하네요

기판을 보니 제어는 uln2002를 사용한거 같네요

 

 

 

 

DC 브러시리스 모터 입니다

제품명은 zl5208-l-b01로 나와 있는데

자료는 별로 없네요

 

 

 

메인 보드입니다

버튼부분과 리모컨 IR 부분, MCU로 보이는 IC와 스텝모터를 제어하는

ULN2002가 보이네요

메인모터는 Fortior Tech의 FT8213 드라이버를 사용하네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PWM 1-wire로 속도만 제어하는걸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