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아이유 응원봉 아이키를 분해해 봤습니다

 

 

 

 

뚜껑을 벗기면 LED 부분이 나옵니다

 

 

 

MCU를 가려놓지 않았을까 했는데 그런건 없었네요

노르딕의 nrf52832를 사용했네요

 

 

 

4만명이 넘는 사람을 동시에 어떻게 제어할까 궁금했는데 블루투스를 사용했나 보네요

블루투스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mesh를 사용하거나 비콘으로 무작위로 뿌리고 자기 자리에 맞는 데이터만 수신하지 않나 싶네요

 

 

 

처음에 앱이랑 페어링 할때 주위에 엄청 많은 사람이 페어링을 하고 있는데 내 기기인지 어떻게 알지? 궁금했는데(사실 아직도 궁금하지만)

휴대폰이랑 가장 가까운 장비를 연결하지 않나 개인적으로 추측해봅니다

4만명을 동시에 테스트를 해보진 못했을거 같고 어떻게 테스트를 했을지 궁금하네요

당일날 만약 동작안하면...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