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으로 가는 유럽 여행, 그 중에서도 스페인으로 정하고 일정을 짜다 보니 막막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갔다온 일정과 경비를 공유 해봅니다

총 경비는 2명 기준

5,215,000원

한사람당 300만원 잡았었는데 생각보다 적게 나와 놀랐습니다

일정은 마드리드에서 시작해서 바르셀로나에서 끝나는

마드리드 인, 바르셀로나 아웃이었습니다

마드리드 2박 - 세비야 1박 - 론다 1박 - 네르하 1박 - 그라나다 무박 - 바르셀로나 4박

이런 코스로 갔다 왔습니다

나름 괜찮은 코스였다고 생각하지만 계속 이동하다 보니 좀 피곤하더군요

여유있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좀 넉넉하게 잡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론다는 정말 볼게 없습니다

론다는 구경하고 말라가로 넘어가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어차피 론다에서 네르하로 바로 가는 버스가 없기에 말라가로 갔다가 가야 되기때문에

말라가를 일정에 넣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상세 경비는 아래와 같습니다(2인 기준)

비행기

1,457,200

그라나다에서 바르셀로나 비행기

65,035

ee유심

34,600

마드리드에서 세비야 기차(renfe)

127,492

여기 유럽 지도 장당 3000원(마드리드,바르셀로나), 멀티 어댑터

14,000

1,819,776

천안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44,800

인천국제공항에서 천안으로(버스 20,000, KTX 23,200)

43,200

독일 뮌헨 공항 식사

31,340

마드리드 둘째날 숙박(B&B)

159,830

세비야 숙박(호텔고야)

88,750

론다 숙박

174,018

네르하 숙박(파라도르 데 네르하)

145,272

바르셀로나 숙박(바셀로 라발 4일)

722,929

비행기는 경유1회(대기시간 2시간 정도)의 루프트 한자를 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습니다 식사 2번에 간식도 나오고 영화도 볼게 많았습니다

근데 최신거는 한글자막없는게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마드리드 첫째날은 새벽1시쯤 도착이라 공항에서 버틸려다가 근처 숙소를 구했습니다

그 비용도 환전해간 비용으로 냈습니다

유심은 2g짜리 2개를 해갔는데 마지막날에 숙소에서 와이파이를 안켜고 동영상을 봐버리는 바람에

마지막날만 로밍으로 사용했습니다 넉넉하게 사용하실분이 아니면 한사람당 2g정도면 나름 충분할듯합니다

여기 유럽 지도 사가면 좋다고 사갔는데 솔직히 거의 안봤습니다^^;

그라나다 카드도 알함브라 궁전 티켓을 구하지 못해

어쩔수 없이 비싼 그라나다 카드를 샀지만 이 카드로 버스도 탈수 있으니 나름 잘썼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가우디 투어는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냥 봤으면 대충보고 말았을것을 설명 해주니 나름 재밌더군요

그리고 투어를 안하면 구엘공원과 성당등도 따로 예매해야 되니깐요

가우디 투어 비용에 구엘공원과 성당의 입장료는 미포함가격입니다 현장에서 유로로 줬습니다

환전도 1400유로만 해가서 좀 작을란가 걱정했지만 카드는 마지막날 경유 공항에서 밥먹는데만 썼습니다

숙소는 거의다 결제하고 갔고요

쇼핑을 별로 안좋아하다 보니 1400유로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먹는것도 별로 아끼는거 없이 먹고 싶은거 다 먹었는데도 1400유로로 괜찮았습니다

처음 여행이라 걱정도 많았는데 나름 잘 갔다온거 같아 뿌듯?하지만

스페인 생각보단 그렇게 좋지는 않더군요

길거리 흡연이 자유로와서 간접흡연 때문에 목이 너무 따갑더군요

그리고 거리도 더럽고 동양인 비하도 좀 있는거 같고요

그래도 꿈에 그리던 유럽여행을 갔다오고 많은걸 배운 여행이라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