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전세계약을 하고 혹시 불안해서 전세보증보험을 들었습니다


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했습니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KB국민은행에서 했는데요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 : 동사무소나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확정일자부 전세계약서 사본 : 확정일자 받은 전세 계약서

전세보증금 수령 및 지급 확인서류 : 송금한 계좌이체내역서나 무통장입금증 또는 공인중개사발급 영수증이 있으면 됩니다

부동산등기부등본 :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세대열람내역 : 동사무소에서 전세계약서랑 신분증 가져가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파트라 이 정도 필요했는데 단독다가구등은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제출서류.pdf


은행가서 가입하는데 적어야 되는 서류가 많고 조건 확인한다고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고요

30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저는 인지료 인가 63,000원 정도 나왔고 보증료는 17만원 정도 나왔네요


요즘 전세 사기가 많다고 하니 웬만하면 보증보험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