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어머니 집에 유튜브를 TV에서 보게 해드리려고 

MHL 케이블 몇개나 구매했는데 전부 다 안돼서

저렴한 애니캐스트(AnyCast)를 구매했습니다



구성은 매뉴얼과 본체, 수신기가 달린 케이블이 전부이고

매뉴얼에 꽤 자세히 나와있어서 쉽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전원만 넣고 해당 외부입력으로 들어가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 Airplay를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Miracas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이 정확한 방법인지를 모르겠지만

wifi에서 위에 보이는 SSID를 잡고 옆의 비밀번호(PSK)를 입력하면 연결됩니다

그리고 에어플레이에서 해당 기기와 연결하면 됩니다



근데 이렇게 하면 폰이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니 다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wifi를 잡고

다시 에어플레이로 애니캐스트에 연결하면 되더군요

그리고 이렇게 인터넷이 연결하면 위 사진 처럼 IP가 뜨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여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작시 Airplay를 사용할지 Miracast를 사용할지 부터 화질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에어 플레이에 애니캐스트가 나타난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해봤는데 안드로이드는 무선으로 화면을 전송하는 smart view나 그와 비슷한

무선 디스플레이 옵션을 켜면 되더군요


근데 화질이 생각보다는 좀 별로네요

제가 설정을 잘못한건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는 별로네요

그래도 이 가격에 이 정도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듯 하네요


간단한 후기

"MHL 케이블 사는것보단 스트레스가 덜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