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리눅스 깔아서 쓸만한 노트북을 알아보다 구입하게 된 ASUS E402SA-WX014T 입니다


목적은 오로지 리눅스를 깔아서 파이썬 공부를 할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크롬북을 살까 고민하다 혹시나 윈도우를 쓰게 되지 않을까 해서 저렴한 이놈으로 정했네요



하드용량은 eMMC 32M 인데 뒷면에 하드도 장착할수 있더군요





옆면 포트 사진입니다


이더넷, SD CARD 슬롯, D-SUB등이 있네요



키보드 배치 화면인데요


아쉬운건 Home, Pg Up, Pg Dn 버튼이 좀 거슬리네요


오른쪽 Shift도 짧아서 자꾸 다른게 눌러지고요



민트 리눅스 설치 화면입니다 


다행이 손쉽게 설치 할수 있네요


성능은 저렴한 노트북이다 보니 조금 느리긴 하네요


리눅스를 깔아서 느린건지 모르겠습니다


윈도우10으로 사용하면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